중고책 사업 초보자도 성공하는 필승 창업 전략 7가지

중고책 사업에 늘어나는 관심도

 중고책 사업 관심 가지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출퇴근에서 자유롭고, 사무실이나 인력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지요?

그리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충분히 시작해볼 수 있는게 중고책 사업이에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도 그래서 관심 가지신거 맞으시죠?

그렇다면 잘 오셨어요.

중고책 창업 하려는 초보분들이 늘어나면서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해지는데 한번에 딱 정리된 내용이 없다면, 경쟁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거든요.

 

월300만원 중고책사업 노하우 대공개

지금 보시는 이 글이 그런 경쟁에서 선두에 갈 수 있는 전략과 준비를 알려주는 글이라 볼 수 있거든요. 끝까지 보시면 분명 몰랐던 내용 알고, 사업하는데 도움되실거에요. 

중고책 창업 필승전략 7가지

부업으로 돈벌기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무리되지 않는 범위에서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싶은 마음이 크실거에요.

그런 상황에 맞춘 전략들이구요. 여기서 조금 더 욕심을 내서 인력을 확보하고, 사무실을 구하면서 확장해나가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요.

 

중고책 사업 책장

  •  1.중고책 사업 , 좋은 물건 확보가 경쟁력이에요.

아무리 중고책 이라도 가치가 있다고 느껴져야 판매하고 수익을 낼 수 있겠지요?

그래서 좋은 책, 가치 있는 책을 잘 구하는게 중요해요. 일반적으로 초보 중고책 사업가 분들이 시작할 때는 어린이 전집을 주로 선택하세요.

왜냐면 끊임없이 수요가 있거든요. 첫 째 때는 새 책으로 사지만 둘 째 때는 중고책을 사서 더 풍부하게 접하게 하려고 하는 부모님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런 배경을 통해서 좋은 물건을 어떻게 확보할지 고민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육아맘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지역 카페나, 당근마켓을 통해서 중고책을 구하시는게 아무래도 좋은 물건을 구하기 좋습니다.

중고로 내놓는 입장에서 지역이 노출되는 부분도 있고 하다보니 상태가 엉망인 중고책을 내놓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에요.

가까운 지역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중고 관련 게시판을 구독하고 있거나 당근 마켓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좋은 물건을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  2. 중고책 가격 검토가 쉬워졌어요.

이 책을 얼마에 사면 좋고, 얼마에 팔면 좋을까? 하는 고민이 되는게 사실이지요.

과거에는 중고책 가격을 제대로 책정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어요. 하지만 요즘은 중고책 가격에 대해서 고지를 해주는 곳이 있어요.

특히 어린이 전집과 관련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개똥이네에요. 요즘 중고책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면서 더욱 트래픽이 많이 생기고 있는 곳인데요.

여기서는 중고책 가격을 고지하고 있어요. 물론 싼 것과 비싼 것이 존재하는데요.

중간 정도 가격을 보고, 책 매입을 할 때 기준으로 삼으면 초보 입장에서는 편할 수 있어요.

 

  • 3. 피해야 하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사실 카테고리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긴 한데요.

어린이 전집이 초보 사업가 분들이 시작하기에 좋은 분야임에는 틀림없어요.

그런데 그 안에서도 대형 출판사와 그렇지 않은 출판사 책이 나뉘거든요.

아무래도 대형 출판사에서 방대하게 만들어낸 전집들은 매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존재해요.

일단 너무 많이 시장에 나와 있다보니, 가격 메리트가 없기 때문이에요.

물론 패키지를 만들어서 대형 출판사 책 전집과 다른 출판사 전집을 묶어서 가격을 책정하는 방식으로 활용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초보자 분들이 처음 도전할 때는 신경 써야할 꺼리가 덜하면 좋으니까요.

대형 출판사 카테고리는 피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어린이 중고책 사업

  • 4. 검토할 것들은 정해져 있어요.

중고책을 매입하고 나서 검토해야 할 사항들이 있겠지요.

첫번째로는 전집을 매입했을 때, 갯수가 다 맞느냐 하는 부분이에요.

실제로 말한 갯수와 맞는지 체크를 해보아야겠지요.

특히나 방문해서 책을 가지러 갔을 때, 일일이 다 검토할 시간이 없다보니 수량이라도 현장에서 제대로 파악하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수거한 다음에 체크해야 할 포인트들이 존재하는데요.

찢어진 부분들이 얼마나 되는지, 빛 바랜 부분이 얼마나 되는지, 낙서가 된 부분은 얼마나 되는지, 이 정도를 점검해서 가격 책정에 반영을 하면 되세요.

이 부분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점점 더 속도도 빨라지고 감도 잡게 되는 부분에 해당해요.

전집 상태를 보고, 개똥이네에서 책정된 가격과 비교해보고 수익이 날 정도로 가격을 정해서 판매를 하면 되세요. 

아무래도 상태가 많이 안 좋다면 수익률을 적게 가져가게 되는 것이고, 상태가 좋다면 수익률이 좋아지는거지요.

그래서 내 인건비나 이동에 들어가는 비용들을 다 반영해서 가격을 책정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단순히 매입 가격보다 높다고 적은 마진으로만 판매를 하게 되면 중고책 사업을 지속하는 메리트가 없게 되니까요.

 
  • 5. 싼게 비지떡인 경우를 조심하세요.

검토를 하다보면, 정말 빨리 매입을 해야겠다고 마음이 들만큼 좋은 가격의 책을 보게 될 수도 있어요. 

특히나 초보분들의 입장에서는 횡재했다는 느낌이 들면서 빨리 거래해야 할 것 같은 두근거리는 마음이 들 수 있지요.

사실 요새 중고책 사업이 관심을 받으면서 특히나 이런 기법들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터무니 없이 싼 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사람을 낚는 일이 존재하거든요.

그래서 이왕이면, 방문을 통해서 매입하는 당근마켓이나 직접 거래를 추천하는거에요.

당근마켓의 경우는 판매자에 대한 평가도 다 기록하게 되어 있어서 그런 부분을 체크해서 매입을 하게 되면 훨씬 더 안전하겠지요.

물론 가끔 급히 처분해야 해서 저렴하게 매물이 올라오기도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판매를 원하지 않고, 배송으로만 하길 원한다면 그 거래는 안하는게 나을 수 있어요.

 

 
  • 6. 이왕이면 방문하세요.

여러번 강조해도 되는 부분이에요. 방문해서 매입하는 것을 추천해요.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하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했을 때 생기는 리스크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저렴해서 구매했는데 알고 보니 사기였다거나 하는게 그런 일이에요. 이런게 한 두번 생기면 사업을 할 의욕 자체가 사라지거든요.

그래서 초반에는 내가 사는 지역 근처에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요.

살살 드라이브 가는 느낌으로 시작하는거지요.

그리고 방문을 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책을 내놓는 입장에서도 좀 더 꼼꼼히 검토하고, 깨끗하게 준비해서 내 주거든요.

여러가지 면에서 유리한 부분이 많아요. 운전을 못하면 운전을 하는 동료를 구하는 것도 좋고, 부부가 같이 도전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 중고책 사업이에요.

 


  • 7. SNS로 경쟁력을 확보하세요.

중고책 사업이고, 방문을 하고 하다보니 매우 원초적인 사업 느낌이 나지만 결국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게 중요해요.

관심 뿐만이 아니라 신뢰도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요.

초반부터 SNS나 블로그에 책 매입을 하는 일에 대해서 정기적으로 공지를 하고 적극적으로 문의를 요청하라고 말하는게 필요해요.

당근마켓이나 다른 플랫폼에 의존해서 매물을 구하거나 하는 것은 모두가 할 수 있는 부분이고,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니까요.

아직 초반 시장이고, 지금 처럼 경쟁자가 많이 없는 시기부터 관련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시간이 가면서 경쟁이 치열하더라도 누구보다 편안하게 사업을 유지할 수 있게 되실거에요.

물론 SNS를 운영하는 것 자체도 부담이 초보분들도 계실거에요.

초반에는 정말 어떤 의도도 가지지 말고, 그냥 블로그 글쓰기 연습한다 생각하고 짧게, 사진 위주로 글을 올리면서 매입을 한다는 이야기를 정기적으로올리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우연히 이런 글들을 통해서 관심있는 사람이 문의가 오거나 하면 그 때부터 동기부여가 더 잘되서 알아서 더 열심히 하게 되실거에요.

중고책 사업 공부

중고책 사업 초보에게 필요한 자세

초보 사업가는 겁나는게 많을 수 밖에 없지요.

과연 정말 돈 벌 수 있을까?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보통 그렇게 생각하고 대부분 시작을 안 하시지요.

그런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고 싶어서 좋은 강의들을 듣기도 하고 전자책 같은 것을 구매해서 공부하면서 도전을 앞 당기기도 하구요. 

어떤 것이든 일단 시작을 해봐야지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진짜 되는지 안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거지요.

시작을 하는데 있어서 고민만 너무 되고 안심이 안된다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관련된 전자책을 보거나, 코칭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남들보다 한 발 앞서나가서 그 이상의 돈을 벌기 시작하면 다 남는거니까요.

물론 이 또한, 고민을 많이 하고 진짜 필요하다 생각할 때 할 수 있는 투자이지요. 

창업하는데 큰 돈이 들 수도 있는데, 그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리스크도 적게 시도해볼 수 있다면, 공부하는데라도 기꺼이 투자할 수 있겠지요.

물가는 오르고, 경기는 안 좋고, 월급은 안 오르고참 쉽지 않은 현생이지만, 계속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부업이나 재테크를 통해서 지금보다 좀 더 넉넉하고 여유로운 라이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Leave a Comment

판매로 인해 쿠팡으로부터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에 영향은 없습니다.

알아보셨던 제품 리스트 다시 체크해보세요